Skip to Main Content

Music and Dance Online 이용 안내

기본 검색 안내

오른쪽 상단 검색창을 통해 Music and Dance Online 컨텐츠 기본 검색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화면 예시]

검색결과 화면에서는 필터 및 정렬 기준 등을 활용하여 원하는 컨텐츠를 효율적으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 리스트에서 개인 계정 Playlist에 각각의 컨텐츠를 저장하거나 기관 이용자간 공유를 위한 다양한 공유 옵션을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고급 검색 안내

메인 화면에서 Advance Search 링크를 클릭하면 Alexander street 멀티미디어 플랫폼 고급 검색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고급검색 화면에서는 Alexander street 멀티미디어 플랫폼에서 제공되는 모든 자료 혹은 일부 컬렉션을 기준으로 보다 상세한 기준을 기반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고급검색에서는 검색하고자 하는 컨텐츠를 보다 상세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대본 내 검색, 예술가명 검색, 제목이나 시리즈 제목, 토픽이나 주제별 검색, 남미, 흑인을 비롯한 문화적인 에스닉 그룹 등 다양한 검색 제한 연산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검색필드 옆에 Select terms 링크를 클릭하면 팝업창에서 원하는 인물명, 토픽 및 주제, 회사명 등 검색에 포함할 용어를 직접 선택 할 수 있도록 제시 됩니다.

클래식에서 힙합 까지 컬렉션을 기준으로 컨텐츠 검색하기

메인 화면 Collection  영역에서는 Music and Dance Online의 각 하위 컬렉션 단위별로 자료 브라우징을 할 수 있습니다. 

Music and Dance Online: African American Music Referece 컬렉션 화면 예시)

African American Music Referece 컬렉션에서 Hip hop & Rap 클릭했을 때 화면 예시)

각각의 컬렉션 화면에서 장르 필터는 해당 영역에 알맞은 세부 장르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장르 필터 화면 예시)

장르필터에서 세부 장르를 선택하여 컨텐츠를 탐색하거나 More링크를 클릭하여 특정 장르만 포함 혹은 제외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또한 Collection  영역에서 Browse All Collections 버튼을 클릭하면 Music and Dance Online에 포함 되어있는 전체 하위 컬렉션을 기준으로 컨텐츠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Browse All Collections 버튼을 클릭했을 때 나오는 상세 화면에서 왼편 필터를 활용하여 자료를 검색하거나, 컬렉션별로 세부 범위를 제한하여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래식 음악에 대한 컨텐츠를 검색할때 클래식 음악 컬렉션만 제한해서 보거나 클래식 음악이라는 큰 카테고리 안에서 음악 이론 및 역사에 관련된 컨텐츠만 제한해보거나 낭만주의 음악에 관련된 자료만 골라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같은 맥락에서 미국 음악이라는 컬렉션을 고른 후 전체 미국 음악관련 컨텐츠를 살펴보거나, 블루스, 흑인 음악과 같은 미국 음악 컬렉션 안에있는 세부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해당 범위의 컨텐츠만 제한하여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재목 혹은 자료 유형을 기준으로 검색하기

Music and Dance Online 메인 화면에서 Titiles 메뉴를 활용하면 제목을 기준으로 컨텐츠를 탐색하거나 자료의 유형을 기준으로 컨텐츠를 탐색 할 수 있습니다.

Titles 메뉴에서 악보(score)클릭시 나오는 화면 예시)

검색 결과 화면 왼편에서 필터를 활용하여 특정 범위로 자료를 제한 해서 검색 할 수 있습니다.

필터에서 +More 링크를 클릭하면 범위나 용어를 기준으로 검색 결과에 포함, 제외 할 수 있습니다.

주제별 컨텐츠 검색 하기

Music and Dance Online 메인화면 Subject Areas 메뉴를 통해 주제별 컨텐츠 탐색을 할 수 있습니다.

Subject Areas 메뉴에서 Dance를 클릭했을 때 나오는 화면 예시)

Dance 주제 컨텐츠 보기 화면에서 필터를 적용하여 공연 실황 동영상 자료 찾기)

특정 예술가 혹은 그룹, 합주단 이름으로 검색하기

Music and Dance Online 메인화면  Performers & Ensembles 영역에서는 예술가 및 합주단 혹은 그룹명을 기준으로 컨텐츠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Performers & Ensembles  중 클릭했을 때 화면 예시)

검색 결과 화면에서 이용자는 필터 혹은 알파벳 리스트를 활용하여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필터 화면 및 알파벳 리스트에서 지미 핸드릭스 이름 찾기 화면 예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