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Ebook Central (구독/DDA) 이용 안내

구독 및 DDA 서비스 안내 페이지입니다.

EBook Central 개인 계정 생성하기

[개인 계정 생성 관련 안내]

ProQuest Ebook Central에서 개인계정 생성/로그인을 통해 보다 풍부한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개인계정 로그인 시 열람 중인 도서를 저장 하거나 하이라이팅, 메모 기능을 활용 할 수 있는 책장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전자책 컨텐츠 전권 다운로드 및 DDA 대상 도서의 구매요청 프로세스 진행을 위해서는 개인계정 생성이 필수 입니다.

*전권 다운로드 시, 도서관에서 물리적인 도서 대출과 같이 대출 기간, 대출자에 대한 기록을 위하여 개인 계정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 전자책 구매 신청 시에는 반드시 Ebook Central 개인 계정이 필요 합니다. (교내외 및 기관 내외 상관 없이 개인 계정 로그인 필수) 
  • IP 범위 내 & 교외접속(외부접속) 시: 로그인 없이 5분 미리보기, 온라인 읽기가 가능하며, 소장 또는 구독 중인 도서의 경우 챕터 다운로드 가능 / 전권 다운로드와 구매 신청 등은 Ebook Central 로그인(계정) 필수
  • IP 범위 밖에서는 기존에 IP 내에서 생성한 Ebook Central 계정이 있는 경우에만 로그인 후 이용 가능
  • Ebook Central 계정 생성은 IP 범위 내에서만 가능


[EBook Central 개인 계정 생성 방법 안내]

1. 우측 상단의 로그인을 클릭하여 계정 생성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Ebook central  가입: 처음 가입시  페이지 생성 시 페이지 하단의 "Ebook  Central 가입" 클릭

3. Ebook Central 계정 생성 입력란 화면 예시

이름, 성, 이메일, 비밀번호를 입력 해줍니다.

*교내에서 계정 생성시 - 기관 메일 및 기타 메일 (예. 000@naver.com, 000@ daum.net, 000 @google.com 등)을 이용하여 가입 할 수 있습니다.

4. 모든 정보 입력 후 하단의 EBook Central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을 하면 가입이 완료 됩니다. 

    개인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보다 풍부한  ProQuest Ebook Central 서비스를 활용해보세요.

도서 이용 유형 안내

EBook Central 에서 도서 이용유형에 대한 안내 동영상 입니다.

EBook Central DDA 도서는 예시에서 세번째 나오는 '구매요청' 유형에 해당 합니다.

*해당 동영상에는 DDA를 제공하는 기관의 이용자가 DDA pool에 있는 도서를 구매요청하는 방법에 대한 안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DDA 전자책 구매요청 방법 안내

기관에서 구독/구매한 전자책이 아닐경우 온라인에서 "5분" 미리 보기가 가능하며, 5분 미리 보기 후 구매 요청을 원하시면, "구매요청" 버튼을 클릭후  구매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5분 미리보기 시 인쇄 및 출력은 불가

기관(도서관)에서 구독/구매를 하지 않은 전자책의 경우, 도서 구매/대여 요청을 통해 필요하신 전자책을 이용 할 수 있습니다. 


[DDA  구매요청 방법 안내]
1. 구매 요청 - 도서 상세화면 왼편 책 표지 하단의 '구매 요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정보 기입 - 도서 구매/대여 요청에 필요한 이름, 이메일, 사번, 구매/대여, 신청 사유 및 연락처(요청 사유는 최대한 상세히 기술)를 정확하게 기입하여줍니다.

3. 제출하기 - "제출" 버튼을 눌러 기관(도서관)에 도서 구매/대여 요청을 접수 합니다.

* 구매/대여 신청 정보 및 사유 누락 혹은 기존 도서관 대체 자원이 있을 시 요청이 거절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