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O'Reilly for Higher Education, O'Reilly for Public Libraries 이용 안내

Playlists 안내

O'Reilly for Higher Education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컨텐츠를 Playlists에 추가하여 나만의 컨텐츠 Playlist를 만들어 보세요.

*O'Reilly for Public Libraries에서는 Exper playlist 열람은 가능하나, Playlist 복사나 수정하더라도 별도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Playlist 메뉴 위치

  • 메인화면 Expert Playlists

  • O'Reilly for Higher Education 화면 오른쪽 상단 사람 아이콘 - Playlists 클릭

 


Playlist 만들기

컨텐츠 검색결과 화면 혹은 컨텐츠 상세 화면에서 하단의 아이콘을 클릭하면 Playlist에 해당 컨텐츠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컨텐츠 상세보기 화면에서 해당 아이콘을 클릭하면 기존에 내가 저장한 Playlists에 해당 컨텐츠를 추가하거나 새로운 Playlist 목록을 만들 수 있습니다.


내 계정에 저장된 Playlists 보기

메인화면 상단 사람아이콘-Playlists 메뉴를 콩해 내 계정에 저장된 Playlist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계정에서 플레이리스트 목록 보기

개인계정 내 플레이리스트 보기 화면


Playlist 팔로우 혹은 복사하기

O'Reilly for Higher Education에서는 개인 맞춤 playlist 생성 뿐 아니라 분야 전문가들이 생성한 Playlist를 팔로우 하거나 복사하여 활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Playlists 화면에서 상단 Discover 탭을 선택하면 기관내 다른 이용자가 기관 내 공개한 Playlists 혹은 주제분야 전문가가 생성한 Expert Playlists 컨텐츠 목록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Playlist를 팔로우 하기 위해서는 Playlist 상세보기 화면에서화면 우측에 있는 Fllow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Fllow한 Playlist는 추후 화면 우측 상단 사람 아이콘 -Playlist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에 공개되어 되어있는 Playlists를 기관내 이용자와 공유하거나 리스트 상의 컨텐츠 일부를 더하거나 빼서 나만의 Playlists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에 저장한 Playlist 공유 및 편집하기

개인 계정에 기존에 저장해놓은 Playlist를 공유하거나 복사본을 만들어 편집하고자 하는 경우, 상단화면 사람아이콘 - Playlists 메뉴를 통해 기존에 저장한 Playlists 목록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저장된 Playlist 항목에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여 Share Playlist메뉴를 통해 기관내 이용자간 공유하거나 Duplicate 을 클릭하여 복사본을 만든 후 편집 할 수 있습니다.

Playlist 기능을 활용하여 이용자는 내가 필요한 혹은 원하는 주제분야의 개인화된 Playlist를 생성하거나 그룹 스터디 및 자료조사를 위해 shared playlist를 만들어 다른 이용자와 playlist를 함께 활용 할 수 있습니다.

개인 계정에 저장 혹은 팔로우한 Playlist 목록에서 점 세개 아이콘을 클릭하면 공유 설정(Share setting) 메뉴를 통해 Playlist 공개범위를 설정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