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PQDT Global 이용 안내

메인 화면 구성 안내

  • 기본 검색: 간단한 키워드 검색
  • 고급 검색: 검색하는 영역(필드) 제한 검색, 보다 복합적인 검색식 사용
  • 찾아보기: 주제별, 지역별 학위논문 탐색
  • 정보: PQDT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설명
  • 데이터베이스 변경: 기관에서 구독하는 다른 데이터베이스 추가 혹은 이동

학위논문 검색에 최적화된 PQDT Global 고급 검색기능 안내

글로벌 석박사위논문 전문 데이터베이스인 PQDT Global에서는 학위논문 검색에 최적화된 고급검색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고급검색에서는 필드제한 검색을 통해 특정 영역(필드)를 제한하여 검색 할 수 있도록 지원 합니다.

예) 김철수 저자가 쓴 AI 관련 학위논문을 찾고자 하는 경우,

고급검색에서 김철수 입력 후 필드를 저자-AU로 제한하고

두번째 영역에서 AI 입력 후 필드를 주제명 혹은 문서 제목 등으로 필드를 제한하여 검색

또한 고급검색 페이지에서는 저자, 지도교수, 대학/기관, 주제명, 색인용어 다섯가지의 카테코리로 학위논문을 검색할 수 있는 찾기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다섯가지 찾기 항목 하단에는 원고의 유형별로 석사학위논문 혹은 박사학위 논문만 제한해서 검색하거나 특정언어로 기술되어있는 학위논문 데이터를 검색 할 수 있습니다.

이와같은 찾기 기능을 통해, 내가 지원하고자하는 대학원의 지도교수가 지도한 논문의 자료를 검색하거나, 특정 주제분야의 top level 학교에서 출판된 학위논문 데이터 탐색, 특정 연구자 학위논문을 찾는 것과 같이 효율적인 학위논문 검색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있습니다.

 

 

 

찾아보기 메뉴 안내

PQDT Global에서 찾아보기 메뉴를 통해 주제별 지역별 논문을 검색해보세요.

<한국 학위논문 찾아보기 예시>

구독자원 통합검색을 위한 데이터베이스 변경 메뉴 활용

데이터베이스 변경 메뉴에서는 기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ProQuest의 다른 DB로 이동하거나, ProQuest Platform을 통해 제공되는 ProQuest DB를 통합적으로 검색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데이터베이스 변경 메뉴를 클릭하면 기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ProQuest 데이터베이스 목록이 제시됩니다.

기관에서 구독중이 다른 DB로 이동을 하고자 하는 경우, 리스트 상에서 각각의 DB명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각각의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소개 및 안내문구는 데이터베이스 목록에서 'i' 아이콘에 커서를 가져가면 열람할 수 있습니다.

[기관 구독 ProQuest DB 통합 검색 안내]

데이터베이스 변경 메뉴에 제시된 DB 목록에 있는 데이터베이스를 한 화면에서 통합적으로 검색해보세요.

데이터베이스 변경 메뉴에서 모두선택을 클릭한 후 선택한 데이터베이스 사용 버튼을 클릭하면, 하나의 화면에서 기관에서 구독하고 있는 ProQuest 데이터베이스 전체 DB를 통합적으로 검색 할 수 있습니다.